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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 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 등 개인정보보호법에 정의된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2. “정보주체”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식 사이트 (www.beattitude.kr) 에 항상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 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회사는 법령의 규정 또는 정보 주체의 동의 없이는 정보 주체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 정보, 개인을 고유하게 구별하기 위하여 부여된 고유식별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정기구독 신청 및 상품 구매 등의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 가입 시
– (필수) 이름, ID (E-MAIL)
– (선택) 휴대폰번호, 주소, 법인회원정보(법인명, 사업자번호, 대표자성명, 사업장주소, 업종, 가입부서)
나. 상품 구매 시
– (필수) 주문자 정보(이름, ID (E-MAIL), 주소, 휴대폰번호), 배송지 정보(이름, ID (E-MAIL), 주소, 휴대폰번호), 결제수단 정보
다. 비회원 상품 구매시
– (필수) 주문자 정보(이름, ID (E-MAIL), 주소, 휴대폰번호), 배송지 정보(이름, ID (E-MAIL), 주소, 휴대폰번호), 결제수단 정보

② 유료 서비스 이용(정기구독 신청, 쇼핑몰 구매 등)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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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온라인 서비스 관련
가. 제휴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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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광고문의
– (필수) 회사, 이름,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 부서/직책, 주소, 대표전화번호, 홈페이지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 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② 협력 회사로부터의 제공
③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제 3 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회원관리, 서비스 제공 및 향상,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아래의 목적으로만 이용정보를 이용합니다.
– 회원 가입의사 확인, 연령 확인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 진행,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 이용자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의 회원 관리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정기구독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제품 배송, 이벤트 선물 발송-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 온라인 시장 조사 또는 여론 조사-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등
–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 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정보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 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파기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가입정보: 회원 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명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위 개인정보 수집 목적 달성 시 즉시 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하여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관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②「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의한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 자료: 3개월
③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 되거나 그 보유 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 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되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되어야 할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잠금 장치가 있는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 보관의 필요에 의해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①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외의 사용,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스스로 정보 및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 자세한 방법은 홈페이지의 공지,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의 금지
제공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허용되는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 내 이용 및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8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정보 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모든 정보 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위와 같은 요구를 거절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또는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 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 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가. 권리행사 방법 및 절차

– 개인정보의 열람 등을 원하는 정보 주체는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청구서를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에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참조)

–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해당 조치를 취하고, 거절 또는 제한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5일 이내에 제한 또는 거절의 사유 및 이의 제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정보 주체 또는 그의 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열람 등을 청구하는 때에는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명서, 공인전자서명 등을 확인하여 정보 주체 본인 또는 대리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나. 고객 관련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을, 가입 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저장 및 전송 등을 위하여 법령이 정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조치

– 회사는 정보주체를 직접 상대로 하여 영업 및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등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도록 철저히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물리적 잠금장치 등의 물리적 접근방지를 위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허민재 실장

나.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 전경미 매니저: 070-7760-0822 

– 업무시간 안내: (월~금)9:00 – 18:00, (토~일 및 공휴일 휴무)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정부보호마크인증위원회
  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5.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제 12조 공지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내 ‘공지사항’ 을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2021년 09월 06일

– 시행일자: 2021 09 06

Terms and Conditions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더블디주식회사가 운영하는 비애티튜드 온라인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또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그러한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인 주식회사 더블디스튜디오를 지칭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하고 “몰”이 승인한 문자/숫자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 정보의 보호 및 거래 내용의 진실성과 명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결제비밀번호”란 서비스의 부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에 직접 설정하는 인증 암호를 말하며, 별도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생체정보 인식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생체정보를 등록하여 결제비밀번호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⑧ “정기 결제 상품”이란 구독기간 동안 월, 반기, 분기, 연도 별로 특정 시점에 구독료를 자동 결제하여 잡지 매체 등을 정기 구독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상품에 따라서는 구독료 결제 주기를 달리 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 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몰”의 초기화면이나 팝업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용역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 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 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몰”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몰”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4.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몰”은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5.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제1항의 구매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처리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0조 (구매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제반 법령 및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해당 구매 시 “몰”이 정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정기 결제 상품의 경우에는 별도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정기 결제 상품의 경우에는 별도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5조(청약철회)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 정기 결제 상품의 경우에는 최초 공급을 기준으로 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한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청약철회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만일, “몰”이 사은품 등을 배송한 경우에는 해당 사은품 등도 원 상태 그대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몰”의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실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만 email 또는 SMS 등을 통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합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몰”은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 (변경의 경우를 포함함) 시 허위내용을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4. “몰”이 허락하지 않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해지)
① 정기 결제 상품의 이용자는, 별도의 약정이 없으면, 언제든지 정기 결제 상품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정기 결제 상품을 해지한 경우, “몰”은 아래와 같이 환불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기 결제 상품의 계약 시 달리 약정한 경우에는 그 약정 사항을 우선적으로 따라야 합니다.
1. “몰”은 해당 결제 주기의 구독료에서 상품 가격 (이미 발송된 상품의 매체별 권 당 정가 × 수령 부수 금액)과 이용자에게 제공한 사은품 등의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만일, 공제 금액이 더 큰 경우에는 “몰”은 해당 차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합니다.
2. 만일, 정기 결제 상품에 잡지 매체 외에 다른 상품도 포함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가액도 공제합니다.
③ “몰”은 서비스 요금 및 혜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몰”은 서비스 요금 및 혜택 변경에 대하여 적용 시기 등을 포함하여 사용자에게 통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사용자는 해당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상품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배송 및 알림 안내)
① 정기 결제 상품의 주문 시, 별도의 약정이 없으면, 1회차는 3영업일 내 발송되며, 2회차부터 “몰”이 지정한 배송일에 발송됩니다.
② “몰”은 사전에 고지한 바에 따라, 정기 결제 시점을 문자 메시지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5조(면책)
① “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몰”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에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여, “몰”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몰”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몰”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광고 및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몰”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