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horts

도전! 슈퍼 토끼

Editor: 정지우

드디어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에, 2월이 다 된 마당에 웬 뒷북이냐고요? 옛 조상들은 한 해를 24절기로 구분했는데요. 첫 번째 절기인 입춘을 기준으로 그 해의 띠를 정했어요. 그러므로 입춘이었던 지난 토요일부터 진짜 계묘년인 셈이죠. 계묘년의 시작을 알리며 토끼로 깜짝 변신하는 건 어떠신가요. 계묘년을 기념한 버니템이 세상 홍수인 상황에서 저희가 단계별로 나누어보았어요. 살짝 포인트를 주는 초급, 대놓고 유명 토끼가 등장하는 중급, 그리고 착용만 하면 저세상 토끼가 되는 고급까지 취향대로 골라 나만의 버니룩을 시도해보세요. 올해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니까요!

🐰초급🐰

나이키 덩크 로우 이어 오브 더 래빗 © NIKE

NIKE Dunk Low Year of the Rabbit

새 신을 신고 뛰어보자 깡총! 무한 확장 세계관의 최강자, 나이키 덩크 로우가 계묘년을 맞아 토끼로 변신했어요. 나이키의 스우시 로고와 발등을 덮는 텅에 사용한 소재는 몽실몽실한 토끼 꼬리털을 꼭 빼닮았습니다. 텅에 부착한 택에는 ‘토끼 토(兔)’도 새겨놨고, 뒤꿈치 쪽에는 폴짝폴짝 뛰어가는 작은 토끼를 수놓았지요. 토끼를 앙증맞게 활용한 이 덩크 로우는 계묘년 기념 특별 슈 박스로 모신대요.

디올 바이 ERL B23 하이탑 스니커즈 © DIOR

DIOR × ERL Lunar Collection

엘리 러셀 리네츠Eli Russell Linnetz가 이끄는 캘리포니아 감성 브랜드 ERL과 디올이 또 한 번 만났습니다. 작년 봄 발표한 맨즈 캡슐 컬렉션에 이어 이번에 선보인 루나 컬렉션의 주인공은 당연히 토끼입니다! 스카프, 네크리스 등 여러 아이템이 있지만 눈길을 확 끄는 건 슈즈인데요. 토끼 얼굴을 큼지막하게 박아놓은 외관도 그야말로 북슬북슬 털 뭉치입니다. 실제로 신었을 때 통통한 발이 꽤나 귀여울 것 같네요!

버니 백(나파 카프스킨), 버니 백(시어링), 스몰 버니 바스켓 백(라피아 & 카프스킨) © LOEWE

LOEWE The Year of the Rabbit Collection

로에베는 토끼해를 맞이해 토끼의 커다란 두 귀를 매듭 모양으로 묶은 귀여운 가방을 만들었어요. 얼굴과 앙증맞은 꼬리까지 달아놓으니 깜찍한 토끼 그 자체입니다. 평범한 룩에 귀여움을 더하는 필살기가 필요할 때 버니백을 강력 추천해요. 각기 다른 세 가지 소재 중 취향에 맞는 아이로 골라보아요.

G-타임리스 워치 © GUCCI

GUCCI Year of the Rabbit

‘구찌 래빗’ 컬렉션의 캠페인에서는 토끼와 사람이 꽃밭에서 뛰놀고 있어요. 마치 동물과 인간이 옹기종기 모여 사는 어느 동화 속 한 장면 같습니다. 특히 자유분방한 그라피티 디자인의 시계가 눈에 띄어요. 토끼 한 마리와 두 마리 중 다이얼을 고를 수 있답니다. 그나저나 캠페인에 출연한 흰색 토끼가 정말 신스틸러네요. 어질어질할 정도로 귀여워요.

🐰🐰중급🐰🐰

하트 백 © MOSCHINO

벅스 버니 백, 오가닉 코튼 스웨트 셔츠 © MOSCHINO

MOSCHINO Year of the Rabbit: Bugs Bunny

토끼의 해를 맞아 우리에게 익숙한 셀럽 토끼도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토끼님들이 몇 분 계신데요. 워너 브라더스의 애니메이션 루니 툰의 간판 캐릭터 ‘벅스 버니’도 빼놓을 수 없어요. 벅스 버니는 ‘토끼♥당근’ 공식을 만든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토끼 중 하나죠. 1938년생이라는 지긋한 연세에도 불구하고 능청스러운 웃음을 간직한 벅스 버니가 모스키노를 만났습니다. 벅스 버니 특유의 날렵한 두 귀가 돋보이는 컬렉션이에요. 하트 모양 가방은 곧 다가올 밸런타인데이에 인기를 끌 것 같네요.

타미×미피 보이프렌드 핏 셔츠, 타미×미피 바시티 가디건, 타미×미피 페미닌 스웨터 © TOMMY

TOMMY × MIFFY 2023 Lunar New Year Collection

미국에 벅스 버니가 있다면 유럽에는 미피Miffy가 있습니다. 올해로 68세인 미피 어르신은 단순한 선과 점이 만드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지요. 그런 미피가 이번에는 타미 힐피거와 만났습니다. 타미 힐피거는 미국 명문 사립 고등학생이 즐겨 입는 ‘프레피룩’의 대명사인데요. 순박한 토깽이와 부잣집 학생의 만남 같은 이번 컬렉션은 타미 힐피거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화이트, 블루 세 가지를 사용했어요. 대왕 미피가 출현하는 스웨터와 셔츠에서는 여백의 미가 돋보여요. 바시티 가디건은 미피가 양쪽 모두 등장해 두 배로 귀엽습니다.

오스왈드 바시티 재킷 © GIVENCHY

The Disney x Givenchy Collaboration Oswald

GIVENCHY × Oswald the Lucky Rabbit

디즈니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 하면 미키 마우스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거 아시나요? 사실 미키 마우스의 형님 격인 캐릭터가 있답니다. 1927년 토끼해에 태어난 장난꾸러기 토끼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이죠. 디즈니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지방시와 협업한 이번 컬렉션에서 오스왈드의 존재감이 만만치 않네요. 캠페인 영상 속 오스왈드는 깡총거리며 전 세계를 누비는데요. 특히 K팝 아티스트 f(x) 멤버였던 엠버 리우Amber Liu가 입고 나온 바시티 재킷이 강렬합니다. 재킷 등판과 팔뚝에 사방팔방 붙은 패치는 키치한 매력이 가득해요.

🐰🐰🐰고급🐰🐰🐰

래빗 비스코스 코튼 블렌드 스웨트 셔츠, 래빗 프린트 비스코스 쇼츠, 래빗 울 실크 스카프 © BURBERRY

BURBERRY

버버리는 올해 토끼에 진심인 듯해요. 유명 토끼가 아니라 자기만의 토끼를 떼로 소환했네요. 스웨트 셔츠부터 쇼츠, 스카프 등 온갖 아이템을 토끼 두 마리가 만드는 하트 패턴으로 도배한 덕분에 어디를 봐도 토끼토끼토끼입니다. 눈은 좀 아프지만, 12년마다 돌아오는 토끼의 해니까 과해도 괜찮을지도?

버니 바라클라바 © AMBUSH

AMBUSH

지난 1월 16일 블랙핑크 멤버 제니의 인스타그램에는 생일을 맞아 핑크 토끼로 변신한 모습이 올라왔는데요. 이때 착용한 버니 바라클라바는 도쿄 기반의 스트릿 웨어 브랜드 앰부시AMBUSH의 제품이에요. 도쿄 클럽 문화에서 영감받아 힙하고 에너지틱한 무드로 충만합니다. 러블리한 힙토끼가 되고 싶다면 앰부시의 버니 바라클라바를 강추합니다.

래빗 사이클링 쇼츠, 슬리피 래빗 오가닉 코튼 미니 스커트 © W.I.A Collections

W.I.A Collections

요즘 이들만큼 토끼에 진심인 경우가 있을까요. 2022년 느슨해진 K팝에 긴장감을 불어넣은 뉴진스입니다. 데뷔 후 발매한 모든 앨범 커버는 토끼가 주인공이고, 멤버들은 다섯 마리의 토끼 캐릭터로 묘사되며, 팬덤 명조차 ‘버니즈bunnies’에요. 뉴진스가 신곡 ‘OMG’에서 쓰고 나온 토끼 귀가 달린 볼캡은 바로 W.I.A 컬렉션의 제품이랍니다. 토끼 귀가 달린 바라클라바와 후디뿐 아니라 앙증맞고 동그란 토끼 꼬리가 눈에 띄는 바이크 쇼츠와 엉덩이에 토끼 귀를 붙인 미니스커트도 있습니다. 과감한 토끼가 되고 싶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B&W 펑크 버니 햇, 옐로 래빗 위그라이크 햇 © CFIERCE

Jvcki Wai (재키와이) Go Back’ Official MV

CFIERCE

토끼라고 다들 순둥순둥할까요. 씨피어스CFIERCE의 토끼는 펑키합니다. 큰 귀에서 짤랑거리는 링과 체인, 후드 아래로 떨어지는 긴 스카프가 특징인 펑크 래빗 후디드 스카프는 불량토끼에 제격이에요. 뉴진스의 혜린과 래퍼 재키와이가 각자 개성대로 스타일링한 모습을 살펴보세요. 그 외에도 다양한 펑키 버니 아이템이 있으니 껄렁껄렁한 스트릿 버니로 변신하고 싶다면 씨피어스를 추천합니다.

“계묘년이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하는데요. 하얀 토끼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싱어송라이터 미노이의 말은 지금까지 들었던 계묘년 덕담 중 가장 신선했어요. 다가오는 2월 14일은 계묘년 계묘일. 오늘 소개한 버니템과 함께 쌍토끼를 기념해보면 어떨까요? 미노이의 말처럼 꼭 검은 토끼만 주인공이란 법은 없으니까요. 지금 이 글을 읽는 여러분, 그리고 세상 모든 생명체에게 토끼가 행복의 마법을 부리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결과(4)

Thank You for Subscription!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애티튜드»는 매주 금요일 아침 10시 1분, 창작자의 반짝이는 감각과 안목을 담은 소식을 메일함에 넣어드립니다.

결과(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