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Post

도심 속 놀이터로 놀러오세요, 내추럴 와인바 PER

Editor: 박산하
, Photographer: 김재훈
PER
PER
PER
PER
PER
PER
PER

Place

아티스트의 영감을 북돋는 장소를 직접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장소를 방문하기 전에 먼저 해당 공간이 운영하는 인스타를 살피곤 한다. 와인 하나하나, 오늘의 분위기 하나하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문구로 소개하는 재치에 이끌려 한동안 인스타를 염탐하다 도착한 내추럴 와인바 PER. 역시 인스타를 벗어나서 실물 공간에서 하는 경험이 몇 배는 더 좋았다.

알록달록 콘크리트 벽면이 둘러싼 공간은 거친데 들어찬 멤피스 가구들은 너무 귀여워서 도심 속 놀이터에 온 기분이었다. 작은 공간이지만 그 속에 가만히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 귀여운 메뉴판, 컵받침, 조명 등 볼거리가 풍부했고 특히 가구들이 한층 편안하고 발랄하게 만들어주었다. 와인을 고를 땐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이 이상의 구분법에 대해 아는 것이 없던 나조차도 와인병 목에 걸린 태그에 써 있는 쉬운 분류와 친절한 설명 덕에 놀이하듯 와인을 고를 수 있었다.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이야기! 루나리아 말바시아 펫낫 오렌지 펫낫과 어울리는 콜드 파스타는 최고였다. 토마토 소스로 이렇게 상큼하고 가벼운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무더운 여름날 방문했던 그날이 아직도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 있다. 어두운 서울 밤을 배경으로 빨간 소스와 오렌지빛 와인만이 나의 흐린 기억 속에 빛나고 있다. 다음번에는 한겨울에 방문해서 겨울에 어울리는 포근한 식사를 하고 와야지.

Place

PER : 서울특별시 중구 수표로 6길 39 2층

@per_naturalwinebar

Thank You for Subscription!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애티튜드»는 매주 금요일 아침 10시 1분, 창작자의 반짝이는 감각과 안목을 담은 소식을 메일함에 넣어드립니다.